증가하는 학교 폭력. 이젠 학교도 완전하게 안심할 수 있는 공간이 아니죠. 학교 폭력 걱정 없이 우리 아이들이 다닐 수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전국 시도교육감에서 학교 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합니다.
20241차 학교 폭력 실태조사
- 일정 : 4월 15(월)~5월 14(화) 18:00까지 (기간 중에는 24시간 참여가 가능합니다.)
- 대상 : 초등학교 4학년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전체
- 조사 참여 : 학교폭력 실태조사 홈페이지
조사 범위는 작년 2학기 시작부터 학교폭력을 목격했거나 피해를 당했거나 등의 학교폭력에 대한 경험을 조사하며 학생이 컴퓨터나 휴대폰 등을 통해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학교폭력의 실태를 파악해서 적절한 대책을 세우고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조사인만큼 아이들을 독려해 참여하게 해 주시고, 비밀보장을 위해 가정에서 개별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지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실태조사는 결과가 나온 뒤 9월에 학교 알리미 사이트를 통해 학교별로 공시한다고 합니다.
학교 폭력은 범죄입니다. 이제 막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큰 상처를 남길 수 있습니다. 꼭 물리적 폭력이 아니라도 언어폭력, sns폭력, 카톡 내에서의 폭력등도 학교 폭력에 해당됩니다. 학교폭력은 꼭 보호자의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학교에서 꿈을 키워갈 수 있게 현명한 대응책이 마련되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