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성시경 막걸리라 불리는 경탁주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22일 출시되자마자 완판 되었다는 소식이 아주 핫한데요. 오늘은 경탁주에 대한 소식과 과연 이 경탁주는 어디에서 구매하는 것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경탁주는?
연예계 대표 애주가인 성시경 씨가 22일 자신이 개발한 막걸리를 출시했습니다. 자신의 이름을 따 경탁주라고 이름 붙인 이 막걸리는 공식스토어에서 오픈되자마자 서버가 마비될 정도였고 결국 1분 만에 완판 되었다고 해요. 이 막걸리는 도수가 총 3가지인데 그중에서 12도가 가장 먼저 공개되었고 나머지도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루에 생산하는 량이 1600병에서 1800병 정도라고 하니 아직 소량으로만 생산하고 있는 듯한데, 그러다 보니 1인당 1세트(총 2병)까지만 구매가 가능하고 성인인증을 필수로 해야 합니다. 다만 구매 후기들을 보면 성인인증 하려다 구매 못한 분들도 많이 보이고 5분 전 대기하다 들어갔는데도 바로 매진이라 구매 못한 분들이 부지기수였습니다. 거의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 하는 것처럼 광클 전쟁인 것 같습니다. 저도 성시경 씨의 유튜브 만날 텐데에서 막걸리 소개하는 영상을 본 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먹어보지 못한 맛일 거라며 자신 있게 공개했는데 술이라면 안 마셔본 게 없을듯한 성시경 씨가 이리도 자신만만하게 공개하니 술을 좋아하지 않는 저도 호기심에 마셔보고 싶은 충동이 드는 술이었습니다. 가수 규현도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청량하고 달달한 맛이라고 후기를 전했습니다.
성시경 씨는 제품구상부터 개발 출시까지 직접 엄청난 공을 들였다고 말했는데요. 경탁주는 향긋한 사과와 배의 과실향에 새콤달콤한 요구르트맛과 풍미를 가지고 있고 끝맛은 드라이해서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산 쌀만 사용했고 첨가제는 넣지 않았다고 하고 물에 희석시키지 않아 묵직한 맛에 탄산은 없다고 합니다. 경탁주는 차갑게 해서 그대로 마실 때가 제일 맛있고 두 번째는 얼음과 함께 부드럽게 마실 수 있는데 얼음이 녹을 때마다 맛이 점점 더 부드럽게 변한다고 해요. 마셔본 분들 후기를 봐도 굉장히 진하고 묵직하고 풍부한 맛이라고 합니다.
판매처는?
판매는 제이 1 농업회사법인 스마트 스토어 여기에서만 온라인으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매일 11시에 스토어를 오픈해서 한정 수량만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살 수 있는 수량이 적다 보니 당분간은 오픈대기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가격은 1세트 2병에 2만 8천 원인데요. 원래 막걸리라고 하면 굉장히 서민적인 술이라고 인식이 되어 있는데 가격대는 좀 비싼 것 같지만 병의 디테일이나 디자인이 굉장히 고급술 같은 느낌이라 선물용으로도 괜찮을 듯합니다. 저는 사실 술을 거의 안 마시는 사람이고 평소에 좀 달달하고 맛있는 술은 없는가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해봤던 사람이라 요거트와 과일향이라는 경탁주 소개가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광클에 성공한다면 먹어보고 싶습니다. 어디서 판매하는지 찾기 어려워하는 분들을 위해 바로 이동하는 버튼 남겨드릴게요.
오늘은 가수 성시경 씨가 개발 출시한 막걸리 경탁주와 판매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막걸리 3종 중에 하나만 공개되었는데도 이렇게 핫하니 다른 출시될 제품들도 궁금해집니다. 이후 소식 들어오면 또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